본문 바로가기

마주 이야기

코딱지 때문에 배꼽 빠져 죽을 뻔한 사연

아이들과 지내다 보면 재미난 에피소드가  많습니다. 물론 슬프거나 피가 거꾸로 솟는 에피소드도 있지만요. 아이들의 말에는 꾸밈이 없고 순수해 아이들의 말 속에서 배우기고 느끼는 것이 많답니다.

이번 일은 배웠다기 보다 배꼽이 빠질 뻔한 이야기라고나 할까요? 몇 일 전 아이들을 데려다 주는 차안에서 일곱살 남자아이와 다섯살 남자 아이가 하는 이야기 하는 대화를 듣게 되었습니다.


상황은 이렇습니다. 다섯살 아이가 열심히 코를 파고 있었지요. 파다 보니 코딱지가 나왔겠죠? 이걸 어떻할까 두리번 두리번 옆에 형아가 보입니다. 잠깐의 생각 뒤 아이의 장난기가 발동 합니다. 옆에 가만히 앉아 있는 일곱살 형아에게 코딱지를 묻히며 씨익~웃음을 보입니다. 그러나 일곱살 형아 가만이 있을리 없습니다.

일곱살 형: 야! 니는 그걸 묻히나! (버럭)

다섯살 동생: ㅋㅋㅋㅋㅋ
일곱살 형: 코딱지가 얼마나 맛 있는데!(버럭) 그러지
              말고 먹어라
얼마나 달콤한데~알겠나? 
              아깝게 그런걸로 장난을 치고,그냥 먹지..
              (궁시렁 궁시렁
)


그 이야기를 듣는 순간, 웃음보가 터져 쓰러지는 줄 알았습니다. 동생에게 더럽다고 화낼 줄 알았는데 그 맛있는 코딱지를 안 먹고 장난 쳤다고 뭐라합니다. 우리 일곱살 아이 완전 괴짜죠? 귀여워 죽는 줄 알았습니다.

다들 어렸을 적 코딱지 먹어본 적 있으시죠? 코딱지 쯤 먹고 자라야 면역력이 강한 아이로 자라는 거 아니겠습니까? ㅋ

요즘 우리 아이들을 '무균무때' 환경 속에서 자랍니다. 항균세제를 떡칠 하며 나쁜 균에다 좋은 균까지 모조리 없애 막상 나쁜 균이 다가오면 그걸 물리칠 좋은 균이 없습니다. 

너무  깨끗한 환경 속에서 자란 아이, 면역력이 없어 더 병에 걸린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어릴 적 코딱지 쯤 먹어보고, 바닥에 떨어진 것도 후후~ 불며 주워 먹어 봐야 성격 좋고 건강한 아이로 자랍니다~

이미지 찾다 이런글도 있네요. 이미지는 모두 다음 검색입니다.





오늘 글이 교육과학 기술부 블로그에 포스팅 되었습니다.
다큐멘터리 '일곱살 인생'이 불편 했던 이유
http://if-blog.tistory.com/1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