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세상.

'우리 아이 맞춤유치원 찾기' 책을 내다.

한 동안 블로그에 글이 올라 오지 않아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계셨지요? 블로그에 조금 소홀한 사이 책을 하나 준비하고 있었답니다. 책 내용상 올해 입학이 시작되기 전 나왔어야 하는데 조금 늦은 듯한 지금 나왔습니다.

 

'우리 아이 맞춤 유치원 찾기'책을 내다.  

 

유치원에서 일하며 아이들과 있었던 이야기들과 교육에 관한 제 생각을 2008년부터 블로그에 쓰기 시작했습니다. 조금 열심히 한 시절도 있었고, 굉장히(?) 소홀한 적도 있었지만 그렇게 세월이 흘려 200편이 넘는 글들이 쌓였습니다. '내가 이런 글을 썼나?' 싶을 정도로 손발이 오그라드는 부끄러운 글에서 부터 '내가 생각해도 참 잘썼네'싶은 뿌듯한 글까지 어디 하나 소중하지 않은 글이 없었지요.

 

 

(책 속 사진들도 제가 찍은 것들입니다.)

 

 

이렇게 쌓인 글들은 저의 역사이고 삶이었습니다. 언제가는 이 글들이 책으로 또 한번 태어나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 꿈을 꾸곤 했습니다. 지금 현재 그것이 꿈이 아닌 현실로 일어 났습니다. 

 

책을 내어보자는 출판사의 제의를 겁없이 덥썩 물었습니다. 제 멘토인 선배는 '행운은 준비가 기회를 만나는 순간이다'라는 말로 언제나 생각만하는 바보가 되지 말고 하고 싶은 것을 하나씩 준비하라는 말을 하곤했습니다. 블로그에 글쓰기가 소홀하면 따끔한 충고와 함께 조언을 해주시곤 했지요. 이렇게 기회가 나에게 오고 보니 그 말들이 참으로 고맙고 감사합니다.

 

책은 유치원 또래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썼습니다. 내아이에게 맞는 유치원을 고르는 법에서부터, 유치원 보내기 전 아이와 엄마의 준비과정, 또 보내면서 아이들의 문제행동에 대한 해법까지 내용을 담았습니다.

 

유치원에서 10년 가량 아이들을 만나며 경험한 노하우를 나누는 것이라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또 내용에는 아이들을 만났던 사례들을 예시로 써놓았기에 쉽게 읽을 수 있으실 겁니다.

 

아래 첨부파일에 책에 대한 목차와 리뷰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우리아이 맞춤유치원 찾기 보도자료.hwp

 

http://m.blog.naver.com/sarasuyoung/100207413441

 

 

 

많은 고민을 하고 책을 썼습니다. 물론 그러한 고민들이 저의 생각만이지는 않습니다. 동료선생님들과 함께 공부하며 나누었던 이야기들, 경험담들과 노하우들을 제가 잘 정리했다고 생각합니다. 아! 물론, 잘정리한 것인지는 독자들이 판단할 몫이지만요.

 

아이를 둔 부모님들과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감히! 한권쯤 사도 후회하지 않으시리라 말해 봅니다.   

 

 

  

우리 아이 맞춤 유치원 찾기 - 10점
허은미 지음/소리미디어